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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히든스테이지 내 오픈수장고 위치도
히든스테이지 내 Museum Remark 위치도
히든스테이지 내 Museum Touch 위치도
히든스테이지 내 Museum Workshop 위치도
오픈수장고 Museum Remark Museum Touch Museum Workshop

히든스테이지는 컴퓨터가 우리에게 준 “일상을 변화시킨 즐거움”을 살펴보는 공간입니다. 이공간은 컴퓨터가 제공하는 일상의 즐거움을 여러 가지 각도로 체험하는 3개의 NCM Lab과 박물관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오픈 수장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ab 1.0은 ‘익숙한 것에 의문을 갖고 낯설게 바라보는 것으로부터 변화는 시작된다.’라는 주제로 기획전시 “Museum Remark: Keyboard & Mouse” 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Lab 2.0은 이진수로부터 출발한 코딩을 전 연령이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아두이노(Arduino)와 코두(KODU), 코드닷오아르지(Code.org) 같은 코딩 교육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오조봇(Ozobot), 스페로(Sphero) 등 다양한 코딩 로봇과 블록 코딩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핑크빈의 모험이야기를 완성해볼 수 있습니다. Lab 3.0에서는 스스로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만들고, 실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수장고에서는 1층에서 만나실 수 있는 ‘역사적인 컴퓨터’들 외에, 과거에 사용했던컴퓨터, 가지고 싶었던 컴퓨터를 보실 수 있으며, 박물관 소장품을 가까이서 보고 만질 수 있는 스닉 프리뷰(Sneak Preview) 프로그램을 통해 실험적인 재미를 선사하고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3FHidden Stage The Real Revolutionary

오픈수장고
추억이 담긴 컴퓨터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오픈수장고
오픈수장고

넥슨컴퓨터박물관의 하이라이트이다. 각 컴퓨터에 깃든 개인의 추억과 설레었던 마음을 보다 생생하게 다시 느낄 수 있도록, 보통 박물관 깊숙한 곳에 위치하는 수장고를 3층으로 옮겨 다양한 컴퓨터를 관람객들에게 가장 가까이 보여줄 수 있는 방식으로 전시하고, 하루에 두 번씩 일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컴퓨터를 가까이서 보고 만질 수 있는 스닉 프리뷰(Sneak Preview)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useum Remark
Keyboard & Mouse
Museum Remark

“交.感.習.慣(교감습관)”은 인간과 컴퓨터의 소통을 위한 도구인 키보드와 마우스의 역사, 발전 그리고미래에 대해 조망할 수 있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기획전시다. 컴퓨터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온 것에비해 키보드와 마우스는 매우 느린 속도로 변화했다. 40여 년간 사용해 오고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의익숙함에서 벗어나 19세기 말 등장한 타자기와 1968년 처음 공개된 마우스, 그리고 앞으로 사용하게될 미래의 입력장치들을 낯선 시선으로 바라보며 키보드와 마우스가 어떻게 발전해왔고 미래에는 어떤 모습으로 변하게 될 지 상상해볼 수 있다.

Museum Touch
Play Coding
Museum Touch

코두(KODU), 코드닷오아르지(Code.org) 등과 같은 직관적인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어렵게만 느껴지는 코딩을 쉽게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활용한 “핑크빈과 함께하는 스토리코딩” 체험 전시로 전 연령이 쉽고 재미있게 오조봇(Ozobot), 스페로(Sphero), 큐베토(Cubetto), 대쉬(Dash) 등 코딩 로봇과 블록 코딩을 경험해볼 수 있게 제공한다.

Museum Workshop
Museum Workshop

유아부터 전문가까지 컴퓨터가 변화시키는 일상과 사회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실험하여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물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상설프로그램 만지作에서는 에듀케이터와 함께 박물관에 전시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체험하거나 컴퓨터의 원리를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제주 도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 및 선발을 통해 학기별로 진행되는 어린이융합워크숍 HAT, NCM 어린이자문단이 운영된다. 또한 청소년, 대학생 그리고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주제의 제한 없이 비정기적으로 오픈 워크숍이 진행된다.

교육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되며 박물관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문의
Tel : 064-710-5715
E-Mail : edu@nexoncomputermuse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