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IT진로캠프 ‘WE DRAW GAMES’ 참가자 모집

작성일
2019-06-05
조회수
1210

 

■ 넥슨컴퓨터박물관, IT진로캠프 ‘WE DRAW GAMES’ 참가자 모집

- 게임 개발에 필요한 팀워크를 체험할 수 있는 1 2일의 IT진로캠프

- 6 10()부터 16()까지 전국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 박물관에서 밤을 보내며 영감을 얻는뮤지엄 나이트등 다양한 퀘스트 구성


진로캠프.jpg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IT진로캠프, 'WE DRAW GAMES'를 오는 7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WE DRAW GAMES' 1 2일 동안 가상의 게임을 제작하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역할과 팀워크를 체험할 수 있는 캠프 프로그램이다. 제한된 시간 속에서 팀원들과 협력하며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적성과 역량을 구체적으로 가늠해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실제 온라인 게임의 흐름처럼 진행된다. 플레이어들은 본인의 아이디와 프로필을 생성해 캠프에로그인하고, 게임 개발이라는메인 퀘스트를 함께 수행할 팀원을 모집한다. ‘돌발 퀘스트를 통해 팀원간의 친밀도를 높인 후에는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되며, ‘정기 점검시간에는 현업 개발자에게 조언을 구하며 기획을 다듬을 수 있다. 박물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역사적인 컴퓨터·게임들과 독대할 수 있는뮤지엄 나이트’, 체력 회복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는요리 배틀등 다채로운 서브 퀘스트도 마련되어 있다.


이틀 간의 과정은 팀 결과물을 참여자 전원과 공유하는 레벨업을 통해 마무리된다. 개발사 네오플의 대형 강연장에서 진행되는 팀발표에서는 실제 게임 회사의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긴장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 자리에는 보호자와 교사도 참여 가능하다.


지난 해 참여했던 오승민(19) 군은 진로캠프를 한 단어로 표현해달라는 질문에너무나 소중한 시간이었고 답했다. 그는 캠프 이후에소프트웨어 개발자라고 에둘러 표현했던 자신의 꿈을 당당히 게임 개발자라고 소개할 수 있게 되었다, ‘게임을 개발하는 일이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일이라는 확신을 얻었다고 올해의 지원자들에게 추천사를 전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IT진로캠프는 6 10()부터 16()까지 온라인(http://naver.me/FyXBfOpB)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1] ‘WE DRAW GAMES’ 행사 개요

1. 행사 개요

① 캠프 기간 : 2019년 7월 21일(일) 오후 1시 ~ 7월 22일(월) 오후 2시

 캠프 장소 : 넥슨컴퓨터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 3198-8)

 모집 대상 : 전국 중학생 ~ 고등학생

모집 인원 : 30

 참가비 : 무료 (별도의 교통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2. 신청 안내

① 신청 기간 : 2019년 6월 10일(월) ~ 6월 16일(일)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 (http://naver.me/FyXBfOpB)

③ 결과 발표 : 2019년 6월 24일(월) 개별 통보


3. 안내 및 유의사항

 학생 본인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진로교육꿈이 IT?’Welcome Stage 과정에 참여한 학생을 우선 선발합니다.

 선발 후 연락이 되지 않을 시에는 선발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캠프 전에 건강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본 캠프에는 24시간 안전 요원과 진행 스탭이 상주합니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9조의 2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 계획을 신고하고 청소년활동진흥법시행령 제13조에 따르는 청소년활동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하였습니다.


4. 문의

 운영사무국 (전화 02-6022-3606) / 메일 edu@nexoncomputermuseum.org

 

이전글
개관 6주년을 맞아 ‘여름방학N박물관’ 이벤트 개최
다음글
NCM 어린이자문단 7기 모집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