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 행사 개요
  • 응모 요강
2020 NCM OPEN CALL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다섯 번째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NCM OPEN CALL V Reality>를 개최합니다.

다섯 번째 NCM 오픈콜은 SK텔레콤과 협력하여 개최합니다.
NCM 오픈콜은 가상·증강현실에 대한 모든 종류의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해석을 포괄하는 열린 공모전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여 가장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관련 분야 공모전으로서, 지난 5년간 VR·AR을 활용한 신선한 시도들과 질 높은 콘텐츠들을 발굴해왔습니다. 올해는 SK텔레콤의 후원으로 잠재력 있는 개발자와 아티스트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기회와 유인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V REALITY’는 다양한 의미를 함축합니다.
‘V’는 가상(Virtual), 숫자 5 등을 의미함과 동시에 뒤집힌 펜로즈 삼각형을 연상케 합니다. 펜로즈 삼각형은 2차원에서만 존재하는 가상의 이미지로, 쉼 없이 이어지며 혼재하는 가상과 현실의 중첩을 의미합니다. 이는 현실의 경계를 확장하고, 상상의 영역을 현실에 교차시키는, 가상현실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모든 종류의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해석을 포괄합니다.

<NCM OPEN CALL X REALITY>는 열린 공모전입니다.
지난 4년간 그랬던 것처럼 특별한 자격요건이나 제한사항을 두지 않습니다. VR, AR, MR을 다루는 콘텐츠라면 플랫폼과 장르, 주제의 제한 없이, 국적·연령·성별·이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기술력보다도 사고와 감성의 경계를 확장시킬 수 있는 발상과 기획력에 우선순위를 두기에 작품의 핵심 의도를 전달할 수 있다면 완성된 작품이 아니어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총 2,200만 원의 상금과 사업화 기회 그리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장 놀랍고 혁신적인 가상세계를 선보인 대상 1팀에게 1,000만 원, SK텔레콤 특별상 1팀과 최우수상 1팀에게 각각 500만 원, 우수상 2팀에게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SK텔레콤의 VR·AR 전문가들이 심사 과정에 참여하여 사업화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는 1차 심사를 통과한 모든 팀에게 오큘러스 고(Oculus Go)를 지급합니다. 접수기간은 올해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입니다.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