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운영

작성일
2013-07-24
조회수
6774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운영
 
- 제주 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 19명으로 구성
-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도슨트 교육, 사회공헌 등 다양한 활동 수행
-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어린이 대표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올해 7월 제주 NXC센터 옆에 개관 예정인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NCM(Nexon Computer Museum) 어린이자문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NCM 어린이자문단’은 작년 제주과학축전에서 NXC가 기획했던 ‘컴퓨터는 극장이다’ 전시와 NXC가 운영하는 문화카페 ‘닐모리동동’에서 모집, 최종 19명의 제주 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선발되었다.
 
‘NCM 어린이자문단’은 4월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28일까지 총 10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활동할 예정이다. NCM 어린이자문단원들은 박물관 어린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및 의견 제시, 박물관 도슨트 교육 등 박물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NCM 어린이자문단원들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어린이 대표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실제 도슨트로 활동도 하고 제주지역의 ‘넥슨 작은 책방’에 방문하여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NCM 어린이자문단원들은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문화적인 기반을 다지는 것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번 NCM 어린이자문단 1기는 9월 수료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친다. NXC는 올해 11월부터 NCM 어린이자문단 2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2013년 개관할 예정인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약 40여년의 역사를 통해 인류의 삶을 가장 빠르게 변화시킨 혁신적인 아이디어이자 현재 진행형인 매체로서 ‘컴퓨터’의 역사와 그 발전에 기여해 온 ‘게임’의 역사를 함께 조망함으로써 우리의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전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 오픈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