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애플I으로 ’KIN CEPOEYI’을 출력한 고등학생을 찾습니다

작성일
2014-01-02
조회수
6533

 

애플I으로 ’KIN CEPOEYI’을 출력한 고등학생을 찾습니다
 
-지스타 팝업뮤지엄에서 애플I으로 친구 이름을 출력한 고등학생 찾아
-제주도 왕복항공권과 숙박권, 박물관 입장권이 포함된 VIP 초대권 2매 증정 예정
-학생 본인 혹은 지인께서는 넥슨컴퓨터박물관 소셜미디어로 연락해주실 것을 밝혀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지난 지스타2013 팝업뮤지엄에 방문했던 익명의 고등학생을 찾는다고 밝혔다.
 
(주)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지스타2013에서  <3rd 팝업뮤지엄 : PC로드쇼>를 개최하고, 1976년 개발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중 하나인 애플I의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방문객들은 초기 프로그래밍 언어인 기계어 명령어를 안내에 따라 입력함으로써 아스키코드나 'Hello World' 등 문자열을 출력해볼 수 있었는데, 이 때 어느 고등학생 한 명이 즉석에서 16진법 기계어를 분석하여 함께 방문한 친구의 이름을 출력하였다.
 
출력한 이름은 ‘KIN CEPOEYI’였으며, 원하는 문자열을 정확히 출력하는 것에는 실패하였으나, 프로그래밍을 전공하지 않은 학생 신분으로 즉석에서 16진법 기계어를 분석, 활용하는 모습에 현장의 진행자와 방문객 모두가 감탄하였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이 고등학생을 응원하고자, 제주도 왕복항공권과 숙박권, 넥슨컴퓨터박물관 입장권이 포함된 VIP 초대권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일 애플I 시연을 총괄했던 박원용 넥슨컴퓨터박물관 IT 보존연구실장은 ‘박물관으로서도 매우 놀랄 만한 일이었다’면서 해당 학생을 아시는 분께서는 넥슨컴퓨터박물관 소셜미디어로 꼭 연락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exonComputerMuseum)과 
블로그(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 및 트위터(http://twitter.com/NCM_Master)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운영 중이다.
이전글
㈜엔엑스씨, 영어 학습 앱 ‘캐치잇 잉글리시’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
다음글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2기 모집
  • 목록